people video thumbnail

네이버페이 포인트에 진심인 사람들

"사용자분들이 1원이라도 혜택을 더 받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미션이에요."
네이버페이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포인트 혜택인데요, 누구보다 포인트와 혜택에 진심인 포인트&광고팀을 만나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먼저 ‘포인트&광고’는 어떤 일을 하는 조직인지 소개해주세요.

(인용)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고, 포인트로 파생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것이 저희 팀의 역할입니다! 제휴사에게는 사업 확장의 기회를, 사용자분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리면서 제휴사와 고객, 네이버페이 모두가 윈윈하는 선순환 구조를 지향하고 있어요.

다양한 영역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계신 것 같은데요, 각자 간단한 자기소개와 하고 계신 일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시겠어요?

(인용) 저는 주로 주문/결제에 연계된 포인트 정책설계와 서비스 기획을 담당하고 있고, 특히 포인트 혜택의 일등공신인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의 포인트 영역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은 월 4,900원의 구독으로 다양한 혜택을 드리는 서비스인데요, 최대 5% 포인트 적립이라는 가장 강력한 혜택이 네이버 전 영역에서 잘 표기될 수 있도록 하고, 안정적으로 적립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풍) 저는 포인트 선물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신대풍입니다. 네이버페이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가족, 친구,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고요, 당장 쓰지 않은 포인트를 정체되지 않도록 운반하는 ‘동맥’과 같은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최근에 인용님과 함께 네이버페이 상품권 서비스를 출시했는데요, 무엇을 선물할지 고민될 때 보내는 사람의 고민을 덜고, 받는 사람도 100%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건형) 저는 외부사의 재원을 활용해서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에게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는 사업제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카드사와 상품권사의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식의 포인트 전환 제휴가 주된 업무이고, 혜택탭에서 광고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에게 지급할 포인트 재원을 광고주와 협의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혜빈) 저는 네이버페이 혜택탭과 포인트 내역, 사용처 서비스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이혜빈입니다. 주로 프론트 화면을 기획하고 있어요.

각자 포인트&광고팀에 합류하신 계기가 궁금해요.

(인용) 저는 카드회사에서 주로 ‘포인트 기반 플랫폼’의 제휴마케팅을 담당했었고, 사용자 규모가 큰 IT 기업에서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게 좀 더 전문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네이버페이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대풍) 저는 포인트 기반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선불 포인트 카드를 런칭한 경험이 있어요. 그때 ‘포인트’라는 영역에 대해 관심과 애정이 생겼고, 이 분야를 좀 더 접하고 배워보고자 포인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네이버페이에 합류했습니다.

(건형) 저는 이전에도 포인트 제휴와 광고 영역에서 커리어를 계속 쌓아오고 있었어요. 네이버페이가 가진 영향력이나 힘이 크기 때문에 포인트, 광고 관련 실무자라면 누구나 네이버페이에 합류하고 싶을 거예요. 저 역시도 그랬고, 합류할 수 있는 기회가 와서 이렇게 오게 되었습니다.

(혜빈) 저는 예전부터 네이버페이를 잘 쓰던 사용자이자 기획자로서 개선하고 싶거나 새롭게 시도해보고 싶은 아이템을 많이 생각해 보곤 했어요. 그러다가 네이버페이 합류 제안을 받게 되었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느꼈던 것들을 더 잘 고민해보며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겠다는 기대가 되어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소소하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모으는 일명 ‘짠테크’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짠테크 유행을 보며 서비스 담당자로서 어떤 생각을 하셨나요?

(혜빈) 네 제가 담당하고 있는 ‘혜택탭’이 일명 ‘짠테크’로 인기가 많은 서비스인데요. 혜택탭에 관해 먼저 소개를 드리면 네이버페이의 모든 혜택과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쉽고 재밌게 보여 드리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경기가 안 좋은 상황에서 네이버페이 혜택탭을 통해 조금이라도 사용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면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네이버페이 혜택탭 이미지
혜택탭을 운영하며 어떤 점을 가장 고민하시나요?

(혜빈) 혜택탭의 미션은 사용자분들이 1원이라도 혜택을 더 받아갈 수 있게 서비스를 잘 기획하는 거에요. 최대한 많은 혜택을 쉽고 편하게 가져가게 하는 것이 저의 고민이고요. 광고라는 느낌보다는 재미있는 콘텐츠로 자연스럽게 다가가고자 서베이나 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시도해보고 있어요.

다음은 네이버페이 사용자라면 가장 궁금해하실 내용인데요.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률이 높다보니 ‘포인트 이렇게 주면 남는 게 있냐’는 사용자 반응도 본 적이 있어요. 포인트 적립을 많이 해줄 수 있는 배경이 궁금해요.

(인용) 정말로 남는 게 없다면 저희 월급도 못 받겠죠?(웃음) 플랫폼 비즈니스의 가장 큰 매력은 일단 사용자분들을 모으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거예요. 막강한 혜택으로 사용자분들을 락인(lock-in)한다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분들에게 혜택을 드린 만큼 저희 서비스를 더 잘 써 주실 거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일을 하고 있어요.

포인트 적립과 관련해 특별히 신경 쓰고 노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인용) ‘포인트를 사용자와의 약속대로 준다’는 것이 간단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네이버페이에 합류해서 많이 느끼고 있어요. 신규 서비스 배포할 때마다 정책 설계 단계에서부터 개발/QA까지 많은 분이 꼼꼼하게 체크해주고 계십니다.

(대풍) 사전 체크도 중요한데 서비스 광장을 통해 들어오는 고객의 소리를 잘 듣고 하나하나 빠르게 처리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포인트 적립과 관련된 내용을 사용자분들에게 잘 알려 드리고, 또 잘 관리할 수 있도록 ‘포인트 내역’ 화면도 신경 써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건형) 저는 다양한 제휴처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 받고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게 제 역할이라고 생각해서 제휴처를 확대하는 방향을 많이 고민하고 있어요.

‘이건 네이버페이라서 가능하다’하는 서비스도 있을까요?

(대풍) 제가 맡고 있는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가 네이버페이라서 더 자연스러운 서비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한 달 동안 포인트를 열심히 모았는데 오백 원, 천 원 밖에 안 모인다면 선물할 수가 없잖아요? 네이버페이가 선물하기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넉넉하게 포인트를 적립해주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또 하나는 네이버페이 상품권입니다. 저희 상품권은 네이버페이 머니로 전환이 되거든요. 잔액 관리를 할 필요도 없고, 환불 조건도 없는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에요.

(인용) 머니로 전환 후 네이버 쇼핑, 현장결제, 온라인결제 등 다양한 결제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네이버페이 상품권의 가장 강력한 강점이고, 전환한 머니로 결제 시 포인트 적립도 받을 수 있고, 통장이 있으면 이자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다른 상품권과 차별화된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포인트&광고팀 이미지 2
이제 포인트&광고팀의 일하는 문화에 대해서도 들어볼게요. 포인트&광고팀은 어떻게 일하고 계신가요? 특별한 팀 문화가 있나요?

(대풍) 고민을 함께 나누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똘똘 뭉친 팀이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누군가가 고민을 말하면 듣고 그냥 넘어가지 않고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요. 개개인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스터디도 하고 있는데 모두가 성장하려고 하고, 또 도움을 주려고 하는 분위기에요.

(건형)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자리 잡혀 있어요. 그리고 대풍님도 말씀해주셨지만, 팀원의 자기계발과 스터디 등을 위해 리더님이 본인의 시간을 많이 할애하시는데 이런 일이 흔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인용) 제가 사회생활을 한 지가 7년 정도 되었는데, 앞으로도 이만한 드림팀을 만날 수 있을지 의문이 들 정도로, 연차와 상관없이 팀원 한 분, 한 분에게 배울 점이 많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자기 일에 주인의식을 가지고 의사결정 하면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서로 말하다가 빈틈이 생기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개그나 농담도 업무에 큰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웃음)

네이버페이에서 일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혜빈) 제 담당 서비스 중 하나가 ‘사용처’ 서비스인데요. 원래는 저희 팀 담당 업무가 아니었어요. 그런데 제가 입사 후 사용처 페이지 개선을 제안했고, 저희 팀에서 프로젝트를 맡게 되어 전보다 더 나은 성과를 기록하게 되었을 때 제일 뿌듯했어요. 네이버페이는 뭔가 하고 싶은 일이 있을 때 제안을 하면 충분히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인 것 같아요.

(대풍) 네이버페이 상품권 런칭하면서 네이버페이 상품 최초로 쇼핑 라이브를 진행했었어요. 라이브가 저녁 8시부터였는데 팀원들이 퇴근 후에도 각자 있는 곳에서 라이브를 시청하시면서 댓글로 거의 월드컵처럼 응원을 해주셨거든요. 현장에서 정신없던 와중에도 팀원들의 응원 댓글을 보며 소속감도 많이 느꼈고, 저랑 인용님이 대표선수라도 된 것 마냥 설렜던 기억이 많이 나네요.

포인트&광고팀 이미지 3
지금까지 포인트&광고팀에 대해서 많은 얘기를 들어봤는데요. 마무리하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을 잘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세요.

(대풍) 네이버페이 혜택탭에서 포인트를 많이 주는데 아직도 모르는 분이 있다면 꼭 방문해보시라고 추천하고 싶고, 혜택탭에서 포인트 적립 많이 하신 뒤에 포인트 선물하기도 꼭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건형) 저도 혜택탭 자주 들어오시라고 하고 싶어요. 집에 누워 계실 때, 쉬는 시간에 수시로 혜택탭 켜서 포인트 모아 보시면 가계 경제에 분명 도움이 되실 거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게요!(웃음)

(혜빈) 맞아요. 혜택탭에서 포인트 받는 게 정말로 생각보다 쉬우니까 많은 사랑 부탁합니다.

(인용) 그 어떤 플랫폼보다 더 많은 혜택을 드리려고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네이버페이를 많이 사랑해주셔야 저희도 큰 혜택으로 보답할 수 있으니 언제든 네이버페이를 기억해주세요. 편리함과 혜택은 저희가 챙겨두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인트&광고팀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분들에게도 한 마디 부탁드려요.

(건형) 저희는 조직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포인트와 광고를 둘 다 하는 팀이에요. 그래서 포인트와 광고 두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는다면 기회가 왔을 때 입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용) 포인트를 사랑한다면 무궁무진한 기회가 있는 더할 나위 없는 팀입니다. 업계 최고의 포인트 플랫폼에서 최고의 팀원분들과 일하는 경험을 원하신다면 항상 채용공고를 예의주시해주세요!

(혜빈) 좋은 동료분들과 일할 수 있는 게 강력한 메리트인 팀이에요. 의지를 가지고 발전을 추구하고 정말로 실력 있는 동료들을 보면서 동기부여도 되고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어서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대풍) 저는 짧게 할게요. 고민은 입사만 늦출 뿐이다!

NAVER PAY Careers

지원하기 자원하기